본문 바로가기
돈을 불리는 방법/국내주식

2월 21일(월) 공모주 청약 비씨엔씨 도전

by 무경계 2022. 2. 20.
반응형

 

다음주에 첫 공모주 청약에 도전합니다. 이미 주식 커뮤니티에서 잘 알려져 많은 분들이 대기 중인 반도체 기업 비씨엔씨와입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업종: 반도체 소재 및 부품 개발

청약기간: 2. 21.(월) ~ 2. 22.(화)

환불일: 2. 24.(목)

상장일: 3. 3.(목) 예정

기관 경쟁률: 1,831.23 대 1

확정 공모가: 13,000원

배정 수량: 전체 75만주, 균등 37.5만주

주관사: NH투자증권(나무증권)

10주 청약금: 65,000원

수수료: 없음

 

 

기관 경쟁률만 봐도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으로 보이지만, 어떤 기업인지 좀 찾아봤습니다.

 

 

출처: 비씨앤씨 홈페이지 (http://www.bcnc.co.kr)

 

비씨엔씨는 세계 최초 반도체용 합성쿼츠(QD9)의 개발과 양산에 성공한 반도체 소재 업체입니다. 반도체 공정 중 Etching의 핵심 부품이라고 하는데요, 수입에 의존하던 부품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이 무려 25%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비씨엔씨 홈페이지 (http://www.bcnc.co.kr)

 

비씨엔씨는 시장 전망도 밝게 보고 있습니다. 쿼츠 부품 시장의 2019~2023 연평균 성장률을 27.2%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업은 기본적으로 순환기가 있는 업종이지만, 4차 산업혁명의 혈액이라고 간주되는 만큼 전망이 밝은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비씨엔씨 홈페이지 (http://www.bcnc.co.kr)

 

비씨엔씨의 합성쿼츠는 천연쿼츠 대비 수명주기가 1.5배에 달하고 제품성능 역시 우수하여 수율, 부품 수명, 설비 가동율 모두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비씨엔씨 홈페이지 (http://www.bcnc.co.kr)

 

 

2017년도 이후 사세 확장이 두드러지며, 해외로 고객사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비씨엔씨 홈페이지 자료를 살펴보면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456억원 중 국내 비중이 83%, 해외 비중이 17% 인데요, 이미 미국에 법인도 있어, 향후 해외 매출 비중을 높여가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비씨엔씨 홈페이지 (http://www.bcnc.co.kr)

 

반도체주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키옥시아, 인텔, DB하이텍 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어차피 균등 배분을 받으려면 투자금이 부담도 없고, 기관 경쟁률이 엄청난만큼 저도 비씨앤씨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과거 지오엘리먼트라는 반도체 기업이 상장후 단기 폭등한 사례가 있어서, 바로 매도하지 않는 방법도 생각 중입니다.

 

비씨앤씨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각종 IR 자료와 회사 안내 자료가 많으니, 비씨앤씨 투자에 관심있으시다면 잘 살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